두리가족상담센터(HD행복연구소대전지부)

커뮤니티

상담예약안내

042) 823-7850

상담시간 : 10:00 ~ 20:00
주말 및 야간상담 가능
※ 상담은 사전 예약에 따라 진행됩니다.

자료실

두리가족상담센터 > 커뮤니티 > 자료실

부부상담 후기 조회: 2,002   작성일: 17-04-17  
글제목: 부부상담 후기

부부상담을 마치고

 

결혼 5 년차.

우리 부부는 부부로써의 삶이 아니라 , 남으로써의 삶을 살기 시작했다.

아이가 생기고 육아를 다루며 둘만의 시간을 보내지 못하게 되면서부터 인 것 같다.

서로가 서로를 미워하며 싸웠고 , 감정이 틀어져 정말 힘든 하루하루를 보냈다.

서로 이해한다고 말로는 이야기 하지만 행동은 그 반대였다. 부부로써 살아가는 방법을 제대로 몰랐던 것 같다.

 

나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느꼈고 , 가족 상담소를 찾아보게 되었다. 가족 상담을 전문적으로 하는 기관은 다양했고 여러 종류였다. 문제 행동만을 수정하려는 기관도 있었고 , 심리치료를 병행해 문제를 해결하려는 기관도 있었다.

여러 정보를 살피던 중 나는 가트맨 부부치료라는 것을 접하게 되었다. 부부의 관계를 제대로 알고 서로의 마음을 생각해 대화하고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것을 실천하게 하는 그런 전문적인 기관이었다.

 

우리 부부의 싸움을 생각해보면 큰 사건이 아닌 작은 문제로 인해 큰 싸움으로 벌어지고, 화해하는 법을 몰라 더 크게 다툼이 일어났기 때문에 부부 관계 및 대화법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두리가족상담센터를 처음 찾았을 때, 우리 부부는 서로에게 감정이 상한 일들을 잔뜩 털어 놓기 시작했다. 내 마음을 좀 알아달라고 나 좀 봐달라고 그러면서도 서로가 서로에게 원하는 것을 몰랐다 .

한주 한주가 지나 상담과 교육이 이루어질 때마다 나는 배우자의 마음을 알 수 있었고 나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도 보였다. 그러자 배우자를 진심으로 이해하고 그의 행동을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올바르게 볼 수 있었다.

 

나의 감정을 상하지 않고 좋게 표현하는 방법과 서로간의 문제를 절충, 타협하는 방법은 정말 우리 부부에게 꼭 필요한 부분이었다. 이러한 방법을 배운대로 사용해 생활하니 더 이상 다툼이 일어나지 않았다. 조금 감정이 상했을 때는 서로를 이해하니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할 뿐 더 이상은 없었다.

한정희 박사님께 정말 감사드리며, 우리 부부가 한정희 박사님을 만나지 못했더라면 정말 험하고 험한 인생이 되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아는 만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기에 우리 부부는 부부간의 관계를 위해 실천하고 노력할 것이다.

  

PS. 우리 부부처럼 방향을 잃고 힘든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국가에서는 부부관계를 위한 교육이 의무적으로 필요하다고 본다.

 

목 록 수 정 삭 제 답글쓰기